마침 오늘 정부가 새 검역 방안을 발표할 예정인데.
4급 이상 공무원 등 재산등록의무자 약 29만 명은 재산신고 시 가상자산 및 가상자산 예치금 등도 신고해야한다.한 총리는 이날 회의에서 공직자 가상자산 신고 의무화와 관련해 기술 발달에 따라 등장한 가상 자산이 그동안 등록 대상에 포함되지 않아 한계가 지적돼 왔다면서 앞으로 공직자 가상자산 보유 및 거래 내용 신고를 의무화해서 부정한 재산 증식과 공·사익 간 이해충돌을 방지하고자 한다고 강조했다.
이날 회의에선 내진 성능 확대를 포함한 ‘제3차 지진방재 종합계획이 논의됐다.종합계획엔 기관별로 분산돼있던 단층 조사를 개선해 관계 부처와 전문가 등이 참여하는 ‘단층 검토위원회를 꾸리고 과학적인 예측 기법을 신속히 개발하는 내용이 담겼다.6의 강진이 발생한 가운데 지진발생에 대비해 관련 대책 강화를 주문한 것
우리 증시의 장기적 상생을 위해 금투세 폐지를 추진하겠다고 밝혔다.윤 대통령은 또 이사회가 의사결정 과정에서 소액주주의 이익을 책임 있게 반영할 수 있도록 하는 상법 개정 역시 추진하겠다며 국민들이 종잣돈을 더 쉽게 굴릴 수 있도록 개인종합자산관리계좌(ISA) 등 자산 형성 프로그램도 대폭 확대하겠다고 했다.
정부가 금투세 폐지를 공식화한 건 이번이 처음이다.
파생상품 등 금융투자로 얻은 수익이 연간 5000만 원을 넘으면 수익의 20∼25%를 세금으로 물리는 제도다.6의 강진이 발생한 가운데 지진발생에 대비해 관련 대책 강화를 주문한 것.
이날 회의에선 내진 성능 확대를 포함한 ‘제3차 지진방재 종합계획이 논의됐다.한 총리는 이날 회의에서 공직자 가상자산 신고 의무화와 관련해 기술 발달에 따라 등장한 가상 자산이 그동안 등록 대상에 포함되지 않아 한계가 지적돼 왔다면서 앞으로 공직자 가상자산 보유 및 거래 내용 신고를 의무화해서 부정한 재산 증식과 공·사익 간 이해충돌을 방지하고자 한다고 강조했다.
종합계획엔 기관별로 분산돼있던 단층 조사를 개선해 관계 부처와 전문가 등이 참여하는 ‘단층 검토위원회를 꾸리고 과학적인 예측 기법을 신속히 개발하는 내용이 담겼다.크게보기한덕수 국무총리가 3일 서울 종로구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국정현안관계장관회의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